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2021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2021-07-19
작성자
운영자
조회
907

제주산학융합지구사업단이 지역 공공기관들과 함께 디지털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에 동참했습니다.

제주산학융합지구사업단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제주특별자치도시재생지원센터,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함께 주관하는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합니다.

이 경진대회는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현안 과제들을 시민들이 제시한 디지털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풀어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참가는 디지털 사회혁신과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방법은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가치더함 홈페이지(www.jejudsi.kr)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30일입니다.

선정방식은 기간 내 공감투표(70%)와 서면평가(30%)를 합산해 70점 이상 고득점순으로 10팀 이내의 팀을 선발하고, 이후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5팀에게 대상 등 모두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대상 1팀은 제주특별차지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은 제주테크노파크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그리고 우수상 2팀은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장상과 제주산학융합지구사업단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받게 됩니다. 

수상팀 아이디어는 가치더함 홈페이지에 등록하여 사업화 추진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경진대회 공모와 심사 내용과 절차는 가치더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한편 제주지역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공공분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201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상팀 가운데 도담팀의 세상을 바꾸는 2그램과 강철진 씨의 스포츠배틀관광앱은 프로젝트화에 성공해 공공사업으로 실행되어 지역사회 변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이남호의 한라칼럼] 제주의 청정 채소 작…
다음글
[입주기업탐방] (주)레비레스코 ... 코스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