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제주산학융합원, 2021청년 드림 취업 박람회 공동주관

작성일
2021-06-07
작성자
운영자
조회
861

제주산학융합원은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온-택트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에 제주상공회의소(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주대학교 LINC+ 사업단과 더불어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시장이 불안정함에 따라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이 원하는 직무탐색을 통한 취업 연계를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특히 도내 청년뿐만 아니라 도외 청년들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일자리와 연계한 도외 청년인구 유입도 함께 추진됩니다.

박람회에는 도내 30개 기업과 20개 기관이 참여, 청년과 특성화고 학생 등 약 70여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12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www.jejudreamjob.net) 상에서 진행되며,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특강, AI 기업매칭, 기업현직자 멘토링 서비스, 온라인 화상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구직 희망자는 AI가 적용된 온라인 등록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기업 매칭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박람회는 직무소개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기업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들이 원하는 직무와 기업에 대해 현실적이고 상세하게 질문·답변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채용면접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아울러 구직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여기업 소개영상과 유관기관 일자리 정보 제공, 이벤트 등도 진행됩니다.

이전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참여기관…
다음글
[입주기업] (주)그리드위즈, 녹색에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