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배재대 신기술사업단과 메타버스 디지털트레이닝 협의체 업무협약

작성일
2022-07-16
작성자
운영자
조회
577

제주산학융합원은 지난 15일 제주산학융합지구 기업연구관 회의실에서 배재대학교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지역 연계형 메타버스 디지털 트레이닝 협의체 업무협약과 워크숍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배재대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 김석훈 부단장,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과 워크숍은 제주산학융합원과 배재대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지원에 협력하고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공동 연구와 공유 교육 콘텐츠 보급 방안의 연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디지털 신기술 공유대학 공유확산 사례 △제주 지역사회 실감미디어 산업 및 산학융합지구 활성화 전략 △메타버스 기법의 3D 전시부스 개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생태계 기반 지역 산업 연계 활성화 방안 등 제주 지역 산업맞춤형 메타버스 기술 협력방안에 대한 세부적인 협의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메타버스 지역연계 분야 교류의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며 “활발한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동반성장과 발전의 초석을 다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석훈 배재대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 부단장은 “제주산학융합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을 뛰어넘어 메타버스 공유교육 과정을 공동 운영하고자 한다” 며 “AR/VR 공용 장비 활용으로 제주지역 디지털신기술 산업 특화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선순환적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융합원, 첨단단지 입주기업 대상 기업짝…
다음글
제주산학융합원-제주ICT기업협회, 인력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