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입주기업탐방]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 ... 제주 지역 IT산업 발전 이끌어 온 혁신기업

작성일
2022-03-31
작성자
운영자
조회
131

청정 섬 제주에 언제부터인가 '스마트' 콘셉트의 IT 관련 서비스와 관련 산업이 비중을 키워왔다. 자연 환경을 지키면서 그 안에서 삶의 편의를 위해 문명의 이기를 접목하는 데 특별한 노력이 필요했고, 이러한 변화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데 많은 이들의 기여가 있었다. 

제주산학융합원 3층에 입주해 있는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대표이사 이무용)은 제주의 IT 산업 발전을 현장에서 이끌어 온 대표적인 정보기술 기업이다. 지난 2000년 SI업체로 창업해서 어느덧 23년째. 제주의 정보화 물결 속에서 꼭 빠지지 않는 이름이다.

연륜이 있다보니 각종 특허와 기술인증서 등 축적된 지식 재산과 노하우는 지역 내 최고 수준이다. 세상의 기술 변화가 워낙 빠르다보니 혁신 아이디어를 접목한 가치 창조와 응용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그간 SI사업 및 R&D를 통해 수자원관리, 공간정보, IoT 및 스마트그리드 사업 분야에 주력해 왔고,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으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등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진우소프트는 사회 친화적 기업을 모토로 삼고 있다. 사회와 동떨어진 존재하는 기술 기업이 아니라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사회의 니즈를 깊히 통찰하면서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에 응답할 수 있는 내부의 문화도 중요하다.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개인 근무자들의 경쟁력을 배양하는 것이 전체적인 시너지 창출의 근간임을 잘 알고 실천하는 기업이다.

또한 시장이 다변화하면서 고객의 요구가 점차 까다로워지고 최근에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어 이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시켜 가고 있다.

제주의 IT 드림을 선도하고 미래 기술 공간을 확장해 가는 진우소프트의 더욱 힘찬 도약이 기대된다.  

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 홈페이지 http://www.jinwoosi.co.kr

이전글
융합원, 한국발명진흥회와 기술사업화 촉…
다음글
제주대 김일환 총장 취임, '대학혁신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