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제주대 김일환 총장 취임, '대학혁신으로 제주와 동반성장' 강조

작성일
2022-03-25
작성자
운영자
조회
864

제주대학교는 지난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제11대 김일환 총장 취임식 행사를 거행했습니다. 김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정신과 교육환경은 대학을 향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외치고 있다”며 “제주대의 혁신을 제주지역 혁신으로 연계시켜 상생할 수 있도록 대학의 지역혁신역량을 강화를 통해 제주와의 동반성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장은 “올해는 개교 70주년을 맞는 제주대는 지난 70년 동안 진리와 정의, 그리고 창조라는 창학의 이념을 단 한 순간도 놓지 않고 숨가쁘게 달려왔다”며 “우리 대학이 걸어온 70년의 소중한 자산을 새로운 100년을 향한 대전환의 디딤돌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산업의 변화, 코로나 팬데믹 등 교육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첨단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제주라는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기초학문 육성과, 4차 산업혁명 대응 융복합 교육 확대를 위해 교육혁신본부를 교육혁신처로 강화함으로써 21세기 사회에서 요구하는 교양과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를 양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도내 각급 기관 단체장과 지역 국회의원, 전직 총장, 대학 후원 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김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이전글
[입주기업탐방]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
다음글
제주산학융합원, 메타버스 기반 제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