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융합원-김한규 의원, '특성화 밸류체인 구축' 간담회 진행

작성일
2024-02-08
작성자
운영자
조회
945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은 지난 2월 7일 김한규 국회의원과 제주산학융합지구 중심 특성화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융합원은 이날 제주산학융합지구 기업연구관에서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장, 김한규 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산학융합지구 사업 현황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최근 정부의 R&D 삭감에 따른 여파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제주대학교가 유치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중요성에 의견을 함깨 하고, 대학 입학자, 재적자의 지속적 감소 추세 속에서 제주지역 경쟁력 위기와 산학협력 위축 등 위기 요소들에 공감했습니다.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장은 제주 미래 신산업과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학융합지구 중심의 특성화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지·산·학 협력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김 의원 등 참석자들은 간담회 후 기업연구관과 산업단지 캠퍼스 주요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으로 조성된 화장품 피부임상지원센터 시설의 유용성과 세부 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습니다.

김한규 의원은 "정부의 R&D 예산 삭감은 큰 실책"이라면서 "미래를 위해서는 오히려 투자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글로컬대학30과 미래인재양성 사업 등 재정지원 사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히고 "제주산학융합원이 제주에 대한 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달라... 다음에는 기업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재방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도(행정시)-유관기관 혁신산업 분야 합…
다음글
제주산학융합원 연구원 2명, 지역산업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