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신산업 프로젝트 성과 공유와 항공우주산업 인식확산 세미나 성료

작성일
2023-12-16
작성자
운영자
조회
984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은 지난 15일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와 공동으로 제주산학융합지구 캠퍼스관에서 '신산업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과공유 및 항공우주산업 인식확산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날 세미나는 드론과 그린수소 등 교통과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신산업이 태동하고 또한 항공우주산업이 가시권에 등장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인식 확산과 기업채용 정보 제공을 통해 제주 청년의 취업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마려됐습니다.

행사에서는 신산업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와 더불어 박병곤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의 '거대 지상 망원경 과 우주망원경' 관련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또 컨텍(지상국 서비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소형발사체 설계 및 제작) 등 제주에서 활동중인 항공우주산업 기업에 대한 소개와 새해 채용 안내 정보 등이 제공됐습니다.

우주 지상국 서비스와 위성영상 전문 기업인 ㈜컨텍은 제주시 한림읍 상대리에 100억 원을 투자해 우주지상국 1단계 사업 추진과 함께 내년 자체 위성을 발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형 우주발사체 전문기업인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는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에서 세 차례 소형로켓 ‘블루웨일 0.1호’를 발사한 경험을 토대로 국내 최초로 민간 해상 발사장 조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 "제주가 우주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역 인재 육성과 기업 지원에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히고 "지역 우수인재들이 항공우주 분야 전문역량 강화를 통해 신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가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입주기업 (주)브이에스신비, 미래산업 육…
다음글
2023 관광테크 교육 성과 공유와 수료생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