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전문가 초청 '2023 제주화장품 발전전략 워크숍' 개최

작성일
2023-10-07
작성자
운영자
조회
818

제주산학융합원은 6일 제주드림타워 4층 회의실에서 '2023 제주화장품 발전전략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도내 화장품 유관 기관과 기업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이날 워크숍에서는 △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피부과 박경찬 교수가 '피부펑가법의 발전과 맞춤화장품,' △ (주)더마프로 피부과학연구소 백지훈 소장이 '국내 화장품 주요 환경 변화 및 피부인체적용시험 트렌드', △ MINTEL 김승기 부장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트렌드 리서치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제주도 최초의 공공분야 화장품 피부임상 시험기관인 '제주산학융합원 피부임상 연구지원센터' 실무를 총괄하고 있는 임상평가팀 현주미 팀장이 "피부임상연구지원센터 운영 현황과 지원사업'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 "제주의 화장품 산업이 성장하려면 시장이 요구하는 과학적인 제품 평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제하고 "평가기관의 전문성 강화를 바탕으로 도내 기업들의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주산학융합원은 스마트특성화 기반 구축 사업 일환으로 '화장품피부임상 솔루션센터 구축' 과업을 수행 중이며, 도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전국산학융합지구 프로젝트Lab 경진대회…
다음글
메타버스 콘텐츠 활용 방안 세미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