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원 소식

HOME > 알림마당 > 융합원 소식

[입주기업탐방] 동안(주)...제주 청정원료로 클린뷰티 화장품 개발 앞장

작성일
2021-09-28
작성자
운영자
조회
80

제주수박크림, 수국핸드크림, 감태 추출물로 만든 슬리핑 팩, 금불초꽃 추출물이 주인공인 마로한 리바이탈라이징 비타민크림... 제품 이름들과 콘셉트 원료들이 모두 독특하다. 제주 청정 원료를 바탕으로 한 클린뷰티 제품으로 세계 시장에 우뚝서겠다는 포부가 무척 진지하다. 제주산학융합지구에 입주해 있는 화장품 기업 동안(주)(대표이사 강성희 www.marohan.com)의 이야기다. 

2014년 창업한 동안 주식회사는 제주의 천연자원을 활용하여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자 설립한 회사다. 다양한 지원 사업과 협력 활동을 통해 천연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노하우를 축적했고, 여러 종류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협력권산업육성(R&D)기술개발사업 일환으로 수박줄기추출물과 제주캐릭터를 활용한 트러블케어 세트를 출시했고, 제주산학융합원의 협력과 지원을 받아 제주 등수국추출물을 활용한 수국핸드크림 출시했다. 또 수박 추출물을 함유한 제주수박크림, 피부재생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에뮤오일과 제주천연 추출물을 함유한 영양보습크림 등을 출시했다.

작지만 매섭다는 말이 어울리는 제주 토속 화장품기업이다. 동안주식회사는 제주의 청정 원료를 소재로 한 꾸준한 연구 활동으로 제품의 진정성을 확보하고 원료와 효능의 정직성을 무기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정직한 제품은 동안(주)의 기업 철학을 상징하는 표현이다. 

청정 원료에 대한 집착과 사업 열정이 넘치는 강성희 대표는 올해에도 새로운 도전을 일궈가고 있다. 

아임계를 이용한 동백꽃 잎 추출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제품 라인 개발이 그것. 기존에 사용되는 에탄올 추출법과 달리 용매 없이 물, 열, 압력만으로 처리하는 아임계 수(水)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단일 성분을 추출하기로 했다. 여기서 얻어진 단일 성분 100%의 동백 화장품을 개발, 세계적인 클린 뷰티 수요에 부응하고 동시에 제주 청정 원료의 우수성을 입증해 내겠다는 것이 목표다. 

강성희 대표의 구상은 단순히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이 아니라 제주산 소재의 청정 이미지에 기술력을 가미해 원료의 수입 의존성을 낮추고 제주 화장품 산업의 자생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제주 화장품의 미래를 열어 갈 동안(주)의 잰걸음이 시선을 끄는 이유다. 

 

IMGL9719 -1copy.jpg


이전글
[입주기업탐방] 블록체인 기술기업 (주)아…
다음글
제주 메타버스 기반 XR산업육성 얼라이언…